센터이야기

2023 구로교육복지센터 상반기 소식
기간 2023-08-17 ~

안녕하세요. #구로교육복지센터 입니다.

저희 센터 상반기 소식을 전해드릴겸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구로교육복지센터는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 산하 민간위탁운영기관으로 경제취약 / 문화취약 / 적응취약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복지 네트워크의 거점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현재 아하!열린교육센터에서 위탁 운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복지사업은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고자 시작된 사업인데요.

서울형 교육복지사업은 2023년도에는 관내 초, 중, 고 모든 학교로 지원학교를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교육복지센터는 일반학교(교내 지역사회교육전문가가 없는 학교)를 중점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로교육복지센터는 학교적응력 향상 / 심리,정서지원 / 가족지원 / 문화예술 / 지역특화 영역에서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프로그램별로 담당자가 나뉘어져 있어서 센터로 연락(TEL : 02-853-8910)해주시면 친절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센터의 주요 역할 중 하나가 '지역기관과의 연계' 입니다.

워낙 다양한 상황과 필요가 발생되는 교육복지사업의 특성상 저희 센터만이 아니라 너무도 다양한 기관들에서 함께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

 





구로구 관내에는 2023년 기준 35개교(초, 중, 고)의 일반학교가 있고, 저희 센터에서는 권역을 나누어 담당자가 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교육복지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 속에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적합한 교육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구로교육복지센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